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9 09:45

  • 뉴스종합 > 정치

허훈 시의원,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 ‘도시계획부문 환경대상’ 수상

도시환경 분야 환경친화적 정책 마련에 노력 공로

기사입력 2023-06-06 09: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허훈 서울시의원(오른쪽)이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 도시계획 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 허훈 의원(국민의힘, 양천2)은 지난 1일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에서 도시계획 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허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 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서울메이츠(Seoul Mates) 대표의원, 국민의힘 서울시당 ESG추진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공공부문 ESG 활성화, 서울시 균형발전, 도시재생, 미래형 스마트도시 준비, 디자인 서울 등 도시환경의 여러 분야에서의 환경친화적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정부, 서울시, 관계기관을 비롯한 관련 분야 전문가를 만나고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들으며, 지원이 필요한 정책과 제도를 발굴하는 데 주력한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허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서울시민이 더 쾌적하고 환경 친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입법·정책적 대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서울이 친환경 도시로의 국제적 경쟁력을 견고히 갖추고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를 밝혔다.
 

한편, 2023 대한민국 국제환경문화예술대상은 정치, 사회, 경제, 예술, 청년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구 환경을 회복시키고 ESG 경영 실천을 추구하는 우수 글로벌 리더들을 선정,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강혜미 기자 (gsycky@hanmail.net)

<저작권자 ©강서양천신문 & gynew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