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는 주민 삶의 질을 높여줄 반짝이는 구정 발전 아이디어를 다음 달 16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내용은 구정 발전을 위한 복지, 문화, 경제, 환경,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아이디어로, 지정 주제와 자유 주제로 나뉜다.
지정 주제는 ▲저출산, 고령화 극복 방안 ▲1인 가구 안전 및 돌봄 강화 ▲탄소중립 실현 아이디어 ▲전세사기 방지 및 피해자 지원 대책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 등 5가지다.
자유 주제는 △행정 제도, 행정 서비스 및 행정 운영의 개선 관련 의견 △구민 생활·편익 증진 등 구정 발전 개선 관련 제반 사항 △구 세입 증대 및 예산 절감 기여 방안, 신규 사업 등으로 각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하면 된다. 구 홈페이지에 있는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우편, 방문, 팩스 제출도 가능하다.
구는 부서 검토 및 실무 심사를 거친 후 주민 투표와 제안심사위원회 본심사를 통해 7월 중으로 8개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1명 7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4명 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조은영 기획예산과장은 “주민들의 입장에서 구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강서구를 더 빛나게 해줄 구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