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7 14:13

  • 뉴스종합 > 교육/문화

제160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클래식 세계여행’ 개최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초청, 온라인 강연․공연 진행

기사입력 2021-12-07 13: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강서구는 코로나19로 연말을 제대로 즐기기 어려운 주민들의 일상에 활력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제16회 온라인 지식비타민 강좌 클래식 세계여행을 마련했다.
 

이번 강연에는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가 해설자로 나서 나라별 대표 작곡가인 헨델(영국, 독일) 생상스(프랑스) 드보르작(체코, 미국) 파헬벨(독일) 브람스(독일, 오스트리아) 엘가(영국) 등에 대한 소개와 관련 일화를 재밌게 전한다.
 

나라별 흥미진진한 음악 이야기와 함께 대중들과 친밀하게 소통하고 있는 콰르텟엑스의 공연도 선보인다. ‘과르텟엑스는 해설자인 조윤범(1바이올린)을 비롯해 양승빈(2바이올린), 홍성원(비올라), 임이랑(첼로)으로 이루어진 현악사중주단으로 환상적인 연주를 통해 강연을 더욱 풍성하게 꾸릴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gangseotv)에서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전문가가 들려주는 지구촌 곳곳의 클래식 여정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지친 일상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선희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