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7 14:13

  • 뉴스종합 > 교육/문화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버추얼 콰이어(Virtual choir)’ 공연

강서구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

기사입력 2021-12-07 12: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코로나19 사태로 공연 관람이 쉽지 않은 요즘,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버추얼 콰이어(Virtual choir)’ 공연을 감상해 보자.
 

강서구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을 위로하고자 버추얼 콰이어(가상 합창) 영상을 제작,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강서 iTV를 통해 공개한다.
 

버추얼 콰이어란 여러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목소리를 맞추어 노래하는 작업을 말한다.
 

이번 영상은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함께 녹음하고 공연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주민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합창 단원 30명이 자택에서 개별적으로 공연 곡인 ‘We Are One’을 부르는 모습을 휴대전화로 촬영한 후 스튜디오에서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차례로 녹음한 음원을 모아 편집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다른 공간, 다른시간에 개별적으로 촬영된 영상이지만 편집을 거쳐 완성된 영상에서는 소년소녀합창단원들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하나가 된 완벽한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다.
 

5분 내외로 구성된 영상에는 버추얼 콰이어가상 합창 공연 외에도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소개와 공연 연습 영상, 단원 인터뷰 등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다양한 모습도 펼쳐진다.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원인 김 모 학생은 친구들하고 멀리 떨어져서 연습했는데 영상을 보니까 같이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아서 엄청 신기하고 재밌어요. 빨리 코로나가 끝나고 진짜로 친구들하고 같이 모여서 노래하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선희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