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9 15:41

  • 뉴스종합 > 행정

양천구, 부패 취약분야 고충 수렴 간담회 및 청렴 교육

실무자 관점의 맞춤형 청탁금지법 교육도 함께 진행

기사입력 2021-10-22 10: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양천구는 지난 19일 인허가 업무 및 재세정 업무 분야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충 수렴 간담회와 맞춤형 청렴 교육을 했다.
 

양천구 전체 업무 중 인허가 및 재세정 분야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고충 수렴 간담회와 청렴교육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는 해당 분야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금품 및 향응 권유 등 부패행위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업무처리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이번 간담회와 교육을 기획했다.
 

이날 교육에는 인허가, 재세정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 실무자간 밀도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가졌다.
 

이어 감사팀장이 실무자의 관점에서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맞춤형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청탁금지법의 주요 사항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에 관한 여러 사례 법 적용 예외 사례 신고방법 및 위반 시 징계·처벌 기준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인허가 담당 공무원 A씨는 이번 교육으로 부패방지와 청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양천구는 올해 4개의 중점 추진전략을 기반으로 부패방지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부패제로! 청렴도시 양천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천구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직원 청렴교육을 강화해 부패발생 및 공직자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양천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정순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