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2 10:16

  • 뉴스종합 > 교육/문화

건협,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개최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총 12개 작품 선정

기사입력 2021-09-01 17: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2021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비만예방 디자인 건강생활실천 영상 건강계단 디자인 부문이다. 오는 1013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kahp-contes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건협에서 주관하는 공모부문은 비만예방 디자인 및 건강생활실천 영상 부문이다. 청소년(·고등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연령대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내외국인, 개인/) 참여할 수 있다.
 

비만예방 디자인 부문 공모는 올해 10회째를 맞는다. 출품작은 일상생활 속에서 비만 관리·예방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포스터 디자인이면 된다. 규격은 2MB 이내 jpg 파일로 A3 Size 가로형, 세로형 모두 가능하다.
 

건강생활실천 영상 부문 공모출품작은 건강생활실천(건강검진, 금연, 절주, 비만예방, 운동, 전염병 예방, 정신건강 등)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영상물이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해 각각 총 12개 작품을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토록 배포하고, 건협 유튜브 채널에 등록될 예정이다.

 

박선희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