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2 10:16

  • 뉴스종합 > 교육/문화

강서마을책축제 ‘랜선으로 온(ON) 집콕! 책콕!’

9월 한달간 8개 구립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1-09-01 14: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강서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 동안 강서마을책축제 랜선으로 온(ON) 집콕! 책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 책과 독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자 비대면 및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8개 구립도서관을 중심으로 책이 주는 위로, 책으로 문화탐방 도서관 TV 집에서 다함께 만들어 볼까요 도서관 솜씨 자랑대회 등 4가지 테마로 30여 건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책이 주는 위로, 책으로 은 작가와 전문가의 명품 강연을 통해 개인적인 고민을 나누고 지친 일상도 힐링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그림은 위로다의 이소영 작가를 비롯해 밝은 밤의 최은영 작가, ‘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의 박서인 작가 등 인기 작가 11명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독서치료전문가인 임성관 교수의 책 처방전특강도 이틀간 개최된다.
 

문화 탐방 도서관 TV'에서는 책과 함께 음악과 미술도 즐길 수 있다. 일정별로 해당 도서관에서 클래식 동화 그림자극(1~30), ‘우장산 아트 북클럽(9, 16), 어린이 뮤지컬 미녀와 야수(4)‘, 오즈의 마법사(11)’ 등이 진행된다.
 

집에서 함께 만들어볼까요는 책놀이, 과학 체험 등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곰달래마을 책잔치(12~17)’에서는 그림책과 연관한 다양한 전통놀이기구 팽이, 제기, 딱지 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환경이야기:지구야, 아프지마!(18)’ 시간에는 체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솜씨 자랑 대회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독서 활동과 함께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다. 영어스토리텔링 대회(11) 길꽃 백일장(4) 독후화 그리기 페스티벌(1~30) 등이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가족독서 퀴즈대회’, ‘온가족 필사’, ‘독서토론 특강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강서마을책축제도서관별 세부 프로그램과 참여방법은 강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angseo.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책 읽기 좋은 계절이 다가온 만큼 비대면으로도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희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