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09:50

  • 뉴스종합 > 사회

“강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 받습니다”

5개 부문 총 9명 이내 선정…오는 27일까지 접수

기사입력 2021-08-03 18: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강서구는 오는 27일까지 강서구민상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강서구민상은 구민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애쓴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지역사회 발전 구민화합 봉사 환경보호 문화체육 발전 미풍양속(효행, 선행 등) 5개 부문으로 총 9명 이내의 강서구민이 선정된다.
 

추천대상자는 올해 1011일 기준, 강서구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구민단체(사업체 포함) 또는 그 구성원 중 부문별로 특별한 공로가 있는 사람이다. ,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세대원이 아닌 20명 이상의 구민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을 원하는 주민은 구민 연명에 의한 추천서, 공적조서, 주민등록초본(최근 3년간 주소변동 이력 포함),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거주지 동 주민센터나 부문별 관계 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수상자는 공적내용 사실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은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수상자에게는 구·동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우선 초청, 정부 표창 및 포상 우선 추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구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구를 위해 헌신, 봉사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오신 숨은 주역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민상은 지난 1997년 처음 제정되어 지금까지 총 191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박선희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