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09:50

  • 시민참여 > 행사안내

강서구, ‘온라인 장애 인식개선 교육’ 행사 개최

오는 22일 문화예술 공연과 장애 인식개선 퀴즈 등 진행

기사입력 2021-04-20 15: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강서구는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해 오는 22온라인 장애 인식개선 교육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문화공연 형식으로 이뤄지며 장애 인식개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도 될 것으로 보인다.

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키 위해 가수 김장훈과 다양한 장르의 장애인 예술가들을 초청했다. 온택트 공연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는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i강서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은 장애 인식개선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들로 꾸며졌으며 공연 사이 마다 장애 인식개선 퀴즈도 진행된다.

빛된소리 중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 공연과 국내 최초 시각자애인 뮤지컬 배우 김희진이 시각장애인의 애환을 그린 뮤지컬 공연을 선보이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어 김남제와 김나현의 화려한 휠체어댄스 공연이 선보이고 지체장애인 나대용의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진 가수 김장훈이 출연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하고 청각장애 무용팀 비츠로의 공연이 이어진다. 피날레는 전 출연진이 함께 장애인 차별금지법 캠페인송을 부르며 마무리할 계획이다.

사전 신청 없이 강서구 유튜브채널 i강서TV(https://www.youtube.com/gangseotv)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장애를 가진 예술가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보다 많은 주민들께서 공연을 즐기고, 장애 인식개선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희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