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2 10:16

  • 기획취재 > 우수기업 줌인

태경산업 임직원,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강서구 소외계층 위해 1천500만원 기탁

기사입력 2018-11-27 16: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태경산업 임직원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태경산업주식회사(회장 김해련, 강서구 등촌1동 소재)는 지난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가 주관하는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동참했다.

태경산업은 올해도 강서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500만원을 기탁했고, 그 중 ‘사랑의 김장 나눔’을 통해 김장 김치 350박스(개당 10㎏)를 지원했다.

임직원들은 함께 모여 김장 전문가의 지도 아래 직접 김치를 담그며 나눔의 뜻을 전했다. 절임배추 물 빼기와 김칫소 버무리기, 포장, 박스 나르기에 이르기까지 김장 담그기 전 과정에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태경산업 관계자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이웃에게 김치를 지원하며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동참하게 됐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황우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매년 임직원 모두가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도 많은 분의 동참과 성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서울 사랑의열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경산업은 1975년 창업한 송원그룹의 모태기업으로 합금철 및 초미립 중질탄산칼슘 등 각종 산업용 기초소재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제조사업 부문과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등을 운영하는 생활문화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계열회사로는 석회 전문기업인 (주)백광소재, 탄산가스 전문기업 태경화학(주), 액상소석회 중심의 대기 및 수질 개선 환경 전문기업인 태경에코(주), 국내 최대 종합 전구 제조회사 (주)남영전구 등 9개의 법인이 있다.

 

강혜미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