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2 10:16

  • 기획취재 > 우수기업 줌인

강서구-㈜서브원,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 체결

도서 기증 및 도서관 학교 재능기부 협약

기사입력 2018-08-29 17: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이규홍 서브원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와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강서구가 마곡지구 입주 기업인 서브원(대표 이규홍)과 손잡고 교육문화도시 조성에 한걸음 더 다가간다.

구는 29일 오전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서브원으로부터 2천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받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도서관 학교협약식을 가졌다.

서브원은 2002LG유통에서 분리돼 LG MRO, 서브원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전략적 구매 관리 사업 등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B2B 사업과 건물/부동산 관리, 건설, 레저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마곡지구로 사옥을 이전했다.

또 사업장 인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어린이도서관 개설 사업, 베트남 청소년을 위한 곤지암 화담숲 소풍 및 다문화 사랑의 김장 행사, 지역 내 소외 청소년 지원 사업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독서환경 개선 사업을 비롯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생활안전 지원 등 지역사회 내 상호협력 관계를 이어 가기로 했다.

구는 도서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 학교를 서브원 임직원으로 대상을 확대해 도서관 학교를 수료한 임직원에게 지속적인 지역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 수요처를 연결해 줄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협약식을 우리 구의 발전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강서구와 서브원이 손잡고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는 자리라며 마곡의 주민이 된 서브원이 강서구와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혜미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