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1-03-04 21:18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소속 박상구 의원(민주당, 강서1)이 지난 8일 매니페스토 소통대상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은 그동안 지역사회 민원 해소와 서울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상구 의원은 서남물재생센터 유휴부지 내 공공주택 건설사업에 일침을 가했다.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남물재생센터와 맞닿은 유휴부지에 향후 2천5백 호의 공공임대주택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상구 의원은 지난 9일 물순환안전국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물재생시설 인근 가구 면제 구역 확대를 촉구했다. 박 의원은 면제 구역을 현행 300m에서 범위를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시의회 박상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28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 강서캠퍼스를 방문해 교육환경 및 시설을 확인하고 학위 과정과 재취업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서울시의회 박상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28일 지역봉사단체인 강서봉사회(일명 강봉회)로부터 ‘의정활동 대상’에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강서봉사회는 구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과 민생문제의 해결 방안을 강구하여 이번 감사패를 수여했다.
서울시가 9월 둘째 주 한 주간을 생명 나눔 주간으로 지정해 장기 등 기증자의 이웃 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린다. 서울시의회는 지난달 30일 이 같은 내용으로 박상구 의원(민주당, 강서1)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장기 등 기증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박상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이 강서구 내발산동 일대에 ‘발산 빗물저류조 개선(복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0년 서울시 특별 교부금 17억 원을 확보했다.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까치산역 출입구 엘리베이터 설치 사업이 지난달 말 공사업체 선정을 마치고 착공에 들어갔다. 엘리베이터는 5호선 까치산역 2번 출입구 방면에 설치되며, 시의원 발의 사업 예산으로 확보된 총 15억 원이 투입돼 내년 10월 준공될 예정이다.
상습 침수로 인한 피해 발생으로 ‘재해위험지구(화곡1)’로 지정됐던 강서구청사거리 주변에 대한 침수방지 공사에 서울시 특별교부금 25억 원이 확보돼 연내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박상구 의원(민주당, 강서1)은 지난 17일 수도권일보·시사뉴스가 공동으로 실시한 ‘2019 서울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에서 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양천구, 이웃과 함께하는 장 담그기
스마트 횡단보도 현장 점검하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파견 후 복귀하는 간호직 직원에게 꽃다발 전달
2030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2021년도 강서구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양천구,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센터 자비 나눔 쌀 2,000kg 전달식 개최
노현송 강서구청장,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챌린지 동참
양천구, 청년창업허브 운영 업무협약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