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3-03-21 19:27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 동물학대 예방 교육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0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에는 교육감의 책무, 지원 계획의 수립·시행, 학교에 대한 재정 지원, 법인 또는 단체에 사무 위탁, 유관기관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이 담겼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지난달 27일 열린 제316회 임시회 제2차 소방재난본부 업무보고에서 전기차 화재 진압 기술이 답보 상태에 있음을 지적하고 효과적인 기술 개발을 주문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지난 24일 열린 제316회 임시회 안전총괄실 업무보고에서 남산 1~3호 터널에 피난연결통로가 없거나 규정에 맞지 않다고 지적하며, 전기자동차 통행 증가를 고려한 종합적인 방재시스템 보완을 주문했다.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강서4, 윤리특별위원장·도시안전건설위원)이 지난달 20일 ‘웰리스 서울정책 연구포럼’으로 시의회 연구단체 등록을 마치고, 최근 마지막 구성원 조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서울시의원들은 가장 큰 새해 소망으로 ‘시민을 위한 조례 제정’을 꼽았다. 이어 ‘시민과의 소통’, ‘안전한 도시 만들기’가 뒤를 이었다. 서울시의회는 오늘(5일) 발행된 ‘서울의회보 신년특집호’를 통해 의원들의 세 가지 새해 소망을 공개했다.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과 춘사모 봉사단(김춘곤 시의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장 강미영)이 지난 26일 등촌1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가졌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은 자신이 발의한 ‘서울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대안인 ‘서울특별시 다중운집 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으로 지난 22일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김춘곤·송경택·최재란 의원이 지난 5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이 선정한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 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의회 출입기자단은 제11대 의회 개원 이후 각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해 상임위원회별로 뛰어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 각 1명을 선정, 시상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강서구 통합신청사 건립 사업비 일부(40억 원)와 가양대교 남단 보행환경 개선 사업비 10억 등 총 50억 원을 특별교부금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은 지난 28일 열린 2023년도 소방재난본부 소관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가양대교 CCTV 등 영상감시 장비 구축 예산 9억700만 원이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소리 없이 피어난 봄꽃
강서구·강서경찰서·강서양천교육지원청, 등하굣길 안전 ‘협약’
우리동네키움센터 양천 5호점 개소식
양천창업지원센터 2023 사업보고회
2050 탄소중립 '원팀 서울' 출정식
제5기 양천 청년네트워크 위원 위촉식
양천구 대학생 행정인턴 근무종료 간담회 개최
양천구, 보고싶은사람들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전달식